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짱구의 하루같은 컴퓨터 구매 경험을 했습니다.
과거 다나와 원툴의 대한민국 시장에 PC 가격비교 사이트계의 신선한 충격을 줬던 행복쇼핑에 항상 좋은 인상이 있었고, 드래곤볼하며 부품 모으기 전 PC 구매 시 저렴하게 좋은 컴퓨터를 구매했던 기억이 있어 대학생/대학원생/직장생활하면서 항상 주변사람들에게 컴퓨터 견적 맞출 때 이용하시라고 행복쇼핑을 많이 추천드렸었습니다.
최근 회사에서 VR 시뮬레이션용 PC가 필요하여 행복쇼핑을 이용했는데 그 동안 좋았던 기억이 그냥 아주 산산히 박살 나버렸습니다.
물론 아래 서술한 많은 문제에 대해서 행복쇼핑에서 해결을 위해 잘 대응해주신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 회사 PC는 비싸더라도 OMEN같은 완제품으로 구매해야겠다는 걸 배웠습니다.
인생은 엮시 배움의 연속이네요.
본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서 비속어를 안쓰는게 저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대신 음슴체로 하겠습니다.
■ 행복쇼핑 자체 문제(이 항목은 코스모스피씨 잘못 없음 어차피 이거 아니여도 별 빵개임 빵개가 안되서 반개 넣음 내가 볼 때 아직 코스모스피씨의 별빛은 지구에 도달하지 못함.)
1. PC 6대 약 4000만원 견적 입찰 후 업체 선정 및 구매 신청하였으나 행복쇼핑 시스템상 1600만원 이상 구매 시 오류 발생으로 약 2400만원이 할인되어버림
→ 지금까지 이렇게 큰 금액이 결제된 적이 없었다며 시스템 해결될 때까지 시간 지연 발생
2. 시스템 구매 금액 해결 이후 PG사 한도 초과로 주문실패 뜸 시스템 수정하고 자체 테스트 해봤으니까 내 카드 문제라고 함(카드 한도 8000만원)
→ 행복쇼핑 카드 PG사인 에스크로 금액한도가 문제였고 마찬가지로 시간 지연 발생
■ 코스모스피씨 문제
1. 기가바이트 X670E/RTX4090 총판 재고가 없어서 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함 + 어딜가도 이 견적을 이 가격에 구매할 수 없고 싸게 사신거니 고객님이 이해하셔야된다고 함.
→ 행복쇼핑에서 강조하고 있는 재고인증 시스템을 믿고 견적시스템에서 현재 재고 현황이 있는 업체를 선택한건데 마찬가지로 시간 지연 발생 어쨋든 다음날 결국 구했다고 연락옴..
2. 아틱 P14 신형 재고 없으니까 대체품 찾아오고 차액 결제하라고 함
→ 1번과 마찬가지로 견적시스템에 현재 재고 현황이 있는 업체를 선택한거고 돌아버리겠는게 위 절차대로 우여곡절끝에 결제한 이후 한참 지나서 이걸 통보함. 고객한테 비슷한 가격대의 140mm 섀시팬을 찾아서 신청하고 차액을 결제해라는게 진짜 정말 선형대수학보다 이해가 안되는데 만약 컴퓨터를 잘 모르는 구매자였으면 또 한참 고생하고 찾았어야 함 // 행복쇼핑 측에서 해결해주심.
3. 배송비 추가 결제 요구
→ 케이스 사이즈 및 무게 때문에 일반 택배가 안된다고 함. 어떠한 페이지에도 해당 내용 언급 없었고 이걸 구매자가 부담한다? 이런 케이스를 배송해보는게 처음이라 그렇다는데 이미 PC 도착 지연으로 잔뜩 화나있는 팀장님한테 1시간동안 털리고 일단 법카로 결제하고 사유서 쓰고 개인비용 처리함.
4. 환장의 본체 전면 팬 조립 상태
→ 드디어 본체 받았으나 배송비 추가 결제할 때 코스모스측에서 '팬 갯수가 많아서 소음이 좀 있다'라는 얘기를 함. 당연히 시끄러울 수 있고 긱바 보드 S/W에서 팬속으로 잡으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본체가 도착해서 열어보니 커세어 7000D 자체 팬 3개를 장착한 상태에서 추가 구매한 아틱 P14와 샌드위치로 팬을 달아놨음. 이딴게...6만원짜리 프리미엄 조립...? 컴퓨터 지식이 많지 않지만 예전에 수냉 쿨러 라디에는 샌드위치 형태로 쓰는걸 본 것 같긴한데 그냥 본체 전면 흡기팬 구조를 그것도 풍압/풍량이 다른 팬을 앞뒤로 겹쳐놓고 나사를 억지로 끼워놔서 15도 정도 들려있음. (말로 표현하니까 엄청 어려운데 사진을 보면..)
컴퓨터 조립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이 도대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모르겠는데 이것도 이차선형미분방정식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임. 애매하면 최소한 기존팬을 어떻게 할지 전화해서 물어봐야 하는거 아닌가...? // 행복쇼핑 측에서 해결해주심.
5. 케이스 선정리 미흡
→ 이것도 보자마자 탄식이 나왔는데 만약에 SFF케이스였으면 좁으니까 이해라도 하겠지만 모듈러 파워 + 빅타워 케이스 선정리를 이렇게 하는게 맞나..? 보드 24핀 전원 등을 빼내는 고무 덮개쪽이 다 뒤틀려있음. 이딴게....6만원짜리 프리미엄 조립2222..? // 행복쇼핑 측에서 해결해주심.
6. 그래픽카드 지지대 미체결
→ 내가 법을 배운건 아니지만 RTX4090 어로스마스터 사이즈와 무게를 감안했을 때 형법상 둔기로 분류될것으로 예상됨. RPG게임으로 치면 양손둔기. 요즘은 그래픽카드 구성품이 좋아져서 80만원짜리 RX7900GRE살 때도 지지대가 들어있었고 당연히 300만원짜리 하이엔드 프리미엄 양손둔기에도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구매 시 동봉됨. 이걸 조립 안한채로 보내줌 정확히 말하면 아얘 안보내줌. 아래 7번에서 요청해서 따로 받음. 이딴게....6만원짜리 프리미엄 조립3333..? 내가 느끼게 될 분노가 프리미엄이라는 건가?
7. 그래픽카드 박스 등 부품 박스 미동봉 → 앞서 얘기한 부분에 비하면 사소한 찐빠지만 기가바이트 제품은 정품 등록 시 시리얼넘버만으로는 안되고 박스 스티커에만 써있는 4자리 체크넘버까지 필요하고 지스킬 램도 정품인증 스티커가 박스에 붙어있음. 아무튼 박스는 중고로 팔 때 있으면 유리하고 내부에 있는 기자재 + 정품 등록 시 활용 등 사용할 곳이 많은데 전화해서 물어보니 박스를 보내주면 뭐라하는 고객이 있어서 안보내줬다고함. 이것도 진짜 정말 이해해보려고 노력했는데 최소한 전화해서 물어봐야하는거 아닌가...? // 어쨋든 전화 요청 후 보내주심
8. 블루스크린 시현
→ 6대 중 한대가 계속 블루스크린이 떠서 사용이 불가능함. 정말 신기하게도 매번 오류코드도 다름. 이것도 팀장님한테 신명나게 털렸는데 솔직히 블루스크린이 내 잘못도 아니고 컴퓨터 문제로 한 번 털었으면 일사부재리 원칙으로 그만 털어야하는거 아닌가? 암튼 AS기사님 방문하여 램 문제인 것 같다고 하셔서 신품 교환하였으나 증상 동일함. 바빠서 해결 못하는중
더 쓰려고 보니까 벌써 자정이 넘었네요.
견적짜면서 사이트 이름 그대로 행복한 쇼핑이 되길 바랐고 리뷰에도 조립이 너무 잘되서 왔다/그래픽이 끝내준다/엮시 행복쇼핑이다 이런 리뷰가 쓰고 싶었는데 제가 6월초부터 진짜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잠도 못잤습니다.
부디 여러분은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1] 2400만원 파격할인
[2] 에스크로 한도 초과
[3] 전면팬 샌드위치구조 + 체결상태 (6대 전부)
구매하신부분에서 만족스럽지못하고 실망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저희 업체의 미흡한 부분으로 행복쇼핑 측 과 다른업체 까지 피해가 가는거같아 이것또한 죄송합니다
이번 주문건으로 좀더 신중하고 꼼꼼한 처리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제에 대한 부분은 에스크로 사의 설정 문제를
빠르게 확인하지 못해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조립 및 배송에 관련한 부분은 통화로 들으면서 황당하였습니다.
해당 업체에는 패널티를 부여 하였으며 조립 퀄리티에 대해 다시 한번 검토하고 출고 할 수 있도록 경고 하였습니다.
만약 A/S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